티스토리 뷰
2016년 대한민국을 뒤흔들고 있는 최순실 게이트의 주인공 최순실씨가 오늘 전격 귀국했습니다.
최순실씨는 영국 히드로 공항서 인천공항까지 영국항공을 타고 오전 7시37분 입국했는데 여기에 검찰 수사관들이 동행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합니다.
최순실씨 변호사인 이경재 변호사는 오전 기자회견을 갖고 "검찰에 최 원장이 건강이 좋지 않고 장시간 여행, 시차로 매우 지쳐 있으므로 하루 정도 몸을 추스릴 수 있게 시간을 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정농단의 주인공 최순실은 일개 개인일 뿐인데....
검찰은 해외도피하다 귀국한 민간인을 언론에 노출시키지 않고 극비 귀국시키고 공항서 바로 신병 확보를 하지 않고 즉시 소환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
여하튼 최순실씨가 귀국을 했으니 수사는 급물살을 타겠죠.
꿈쩍도 않던 박근혜 대통령은 jtbc의 태블릿 입수와 최순실씨의 연설문 작성 관여 특종으로 증거가 나오자 결국 20시간 만인 25일 오후 4시 대국민사과를 했습니다.
이 사과도 녹화로 내보내는 바람에 국민들의 분노를 더 샀습니다.
그러더니 갑자기 몸을 꽁꽁 숨기고 있던 의혹의 당사자들이 갑자기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외국에 있던 고영태씨가 신변의 위협을 느낀다더니 자진귀국해 검찰에 자진 출두했고 조인근 전 청와대 연설기록비서관이 갑자기 자진해서 기자들 앞에 섰고....
중국에 도피중인 차은택 감독도 귀국 의사 없다더니 KBS 취재진을 통해 귀국해 검찰 조사를 받겠다고 하고 그러더니 세계일보와의 인터뷰를 통해 귀국의사 없다던 최순실씨가 갑자기 귀국했다고 하니.....
너무 한꺼번에 급하게 갑자기 확 바뀐건 무슨 의미일까요?
이미 말 다 맞추고 이제는 대중 앞에 나서도 된다고 생각한 걸까요?
최순실과 박근혜 대통령의 관계가 세상에 밝혀지면서 각종 패러디물이 인터넷에 등장했습니다.
영화 아가씨를 패러디한 것부터 아바타 대통령, 말 안장 새누리당 로고까지 참 낳은 패러디들이 있더군요.
그래서 모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