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Buy 1, Dream 1 프로젝트
목표 모금액이 1000만원인 이 프로젝트는 맨발로 축구하는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려고 시작했습니다.
좀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국산 토종 스포츠브랜드 <자이크로>가 아프리카 유소년 축구단에 투자하는 착한 스폰서십으로 인터넷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http://www.5giraffe.com/project/103/detail.do)을 통해 아프리카 우간다 어린이에게 축구유니폼을 보내는 ‘BUY 1 DREAM 1’ 이벤트, 즉 자이크로의 트랙 수트 하나를 구입하면 아프리카 우간다 어린이 유소년 축구팀에 유니폼을 한벌씩 보내게 되는 행사입니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http://www.5giraffe.com/project/103/detail.do)을 방문해 보니 시작 20여일만인 현재 360여만원을 넘어서고 있었습니다.
목표액의 200%를 달성하게 되면 아프리카에 ‘자이크로 플래닛 FC캄팔라 유소년 축구단’을 하나 더 창단할 계획이라고 하는군요.
자이크로는 그동안 소외된 세계의 유소년 축구 확산을 위한 운동을 지속적으로 벌여왔고 국내 유소년 축구에도 꾸준한 지원을 해왔고 북한에도 유소년 용품 지원을 해오는 등 도움을 줬다고 합니다.
스포츠경향 양승남 기자의 기사에 의하면
자이크로는 질 좋은 국내산 원단으로 값싼 노동력의 중국이 아닌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업계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자이크로는 그동안 국내 실업축구(내셔널리그)를 후원했고 프로축구에서도 팬들의 관심이 크지 않고 상대적으로 열악한 2부리그 팀들을 돕는데 주력했다고 합니다.
경찰 축구단을 후원하고 있고 올해부터는 고양HIFC를 고양 자이크로FC로 팀 명칭을 바꿔 좀더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해 지원한다고도 합니다.
또 인도네시아의 발리 유나이티드FC를 후원하고 있는 자이크로는 동남아시아의 팀 지원도 더욱 늘릴 계획이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럼 축구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자이크로의 펀딩 프로젝트에는 어떻게 참여가 나능할까요?
인터넷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http://www.5giraffe.com/project/103/detail.do)에서 프로젝트 후원하기를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