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2011년 내맘대로 정하는 스포츠 하이라이트입니다.

일년내내 야구장, 축구장, 농구장, 배구장에서 살았지만 모든걸 다 기록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중요한 스포츠 현장에 있었고 그 결과물인 사진을 일년의 마지막인 12월에 발표합니다.

올시즌 프로야구는 제9구단 NC 다이노스가 창단됐고 초대 감독으로 김경문 감독이 초대됐습니다.

프로축구는 승부조작사건이 터져 전국민의 공분을 샀습니다.

이승엽, 박찬호, 김태균등 해외파들은 한국 무대로 돌아왔고 롯데 이대호는 최고의 대우를 받고 일본 오릭스에 입단했습니다.

배우 김태희가 처음으로 시구를 했고 잠실야구장 생긴 이래 가장 많은 사진기자가 취재를 와 발디딜 틈이 없었습니다.

항상 쉬는 토요일이었지만 김태희 시구 취재를 위해 잠실야구장에 출근을 하는 이례적인 날이기도 했습니다.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리거 박지성은 대표팀을 은퇴했고 새로운 캡틴은 박주영이 맡았습니다.

영화 '귀여운 여인'의 주인공 리처드 기어가 아들과 야구장을 찾아 경기를 관람했고 수많은 연예인들이 시구와 관람을 위해 경기장을 찾았습니다.

400mm 이상의 폭우 여파로 잠실야구장 잔디 아래 부분이  깎여나가 흉한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고 우면산이 무너져 수많은 수재민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프로야구는 구본능 총재가 취임했고 프로농구는 한선교 총재가 취임했습니다.

올 가장 아쉬운 뉴스는 삼성 장효조 2군 감독과 영원한 무쇠팔 최동원 2군감독의 영면일거라 봅니다.

장효조 감독은 위암으로 최동원 감독은 대장암으로 세상을 떠나 많은 팬들이 아쉬워했습니다.

경기 도중 부정맥으로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가 기적처럼 일어난 신영록(24·제주) 소식은 많은 축구팬들에게 희망적인 소식이기도 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가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했고 뒤이어 대만서 열린 아시아시리즈에서 최초로 우승컵을 들기도 했습니다.

K리그는 전북 현대가 우승을 차지해 봉동이장 최강희 감독은 밀집모자에 장화를 신고 팬들과 교감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상이 제가 뽑아본 2011년 스포츠 하이라이트 사진의 내용입니다.

되도록 많은 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지만 업로드 사진 갯수가 50개로 제한되어 있더군요.

보시는 분들께서는 빠진게 있더라도 이해하시고 봐 주세요. ㅎㅎ

노가다찍사가 정한 <사진으로 보는 내맘대로 스포츠 하이라이트> 이제부터 시작합니다.


선동열, 류중일 감독 취임 축하해요.

삼성 라이온즈 류중일 감독 취임식이 5일 오전 경북 경산시 삼성 라이온즈 경산 볼파크에서 열렸다.
선동열 감독 이임식도 같이 열린 취임식은 김인 사장의 신년사와 선동열 감독의 이임사 그리고 류중일 감독의 취임사에 이어 선동열 감독과 류중일 감독의 기자 간담회 순으로 이어졌다.



하봇대 하승진과 씨스타 보라의 합작덩크

30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0-2011 프로농구 올스타전에서 씨스타 보라가 하승진의 도움을 받아 덩크슛 시구를 하고 있다.



캡틴 박지성 은퇴

박지성이 31일 서울 축구회관에서 열린 국가대표 은퇴 기자회견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눈부신 캡틴 박지성

박지성이 31일 서울 축구회관에서 열린 국가대표 은퇴 기자회견에서 많은 사진기자들의 플래시가 동시에 터지자 눈이 부신듯 눈을 감고 있다.



눈물 보이고 만 박지성

박지성이 31일 서울 축구회관에서 열린 국가대표 은퇴 기자회견에서 소감을 밝히다 글썽이는 눈물을 닦고 있다.



몸푸는 승짱 이승엽

오릭스 이승엽이 일본 온나손 아카마구장서 열린 삼성과의 경기에 앞서 몸을 풀고 있다.



메이저리그 박찬호, 이번에는 일본이다.

오릭스 박찬호가 미야코지마 시민구장에서 불펜 피칭과 시물레이션 투구룰 했다.
박찬호는 30여개의 불펜 투구를 했고 실내 연습장에서 열린 시물레이션 투구에서는 13타자를 상대로 3회에 나눠 16, 16, 15개씩 총 47개를 던졌고 직구 20개, 변화구 27개(커브, 커트, 체인지업 등)를 던졌다.



핵 잠수함 김병현 일본서 재기?

라쿠텐 김병현이 삼성과의 경기가 열린 온나손 아카마구장에서 스트레칭과 캐치볼로 몸을 풀고 불펜에서 100여개의 볼을 던졌다.  



임창용, 무실점 완벽투

야쿠르트 임창용이 일본 오키나와 우라소에구장에서 열린 라쿠텐전에 5회 등판 1이닝 동안 2 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포청천 농구 주심

프로농구 전자랜드와 SK의 경기에서 전자랜드 허버트 힐이 SK 레더와 김민수의 마크를 뚫고 골밑슛을 시도하고 있다.



캡틴 박주영의 첫골

2014년 브라질월드컵을 대비하는 축구국가대표팀이 2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온두라스와 평가전을 가졌다. 후반 박주영이 그림같은 헤딩슛을 성공시키고 있다.



김경문 감독, 감회가 새롭네.

프로야구 30년 사진전인 '야생야사(野生野寫)'가 KBO와 한국스포츠사진기자회 주최로 30일 오전 서울광장에서 개막했다. 두산 김경문 감독이 베이징 올림픽 우승 사진을 보며 감회가 새롭다고 말하고 있다.



프로야구 제9구단 창단

프로야구 제9구단 엔씨소프트의 창단 승인 기자회견이 31일 경남 창원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KBO 유영구 총재가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에게 KBO 회원 가입 인증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자농구밴드를 아시나요?

삼성생명 2010-2011 여자프로농구 시상식이 11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열렸다. 여자 프로농구 선수밴드 정선화(싱어, 가운데) 이선화(싱어, 왼쪽) 박하나(싱어, 오른쪽) 양지희(드럼) 김단비(베이스) 이경은(기타) 정미란(키보드)이 노래 '마리아'와 '낭만고양이'를 부르며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K리그 승부조작 충격

불법 승부조작 직면한  K 리그 위기를 공유하고 재도약의 전환점 마련을 위한 2011 K리그 워크숍이 31일 강원도 평창 한화 휘닉스파크에서 열렸다. 1천여명의 선수단과 코칭스태프, 심판, 임직원들이 교육 내용을 경청하고 있다.



우리가 승리자다

15일 중국 난징 난징올림픽센터에서 열린 2011 동아시아 농구대회 결승전에서 일본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한 한국 선수단이 손을 맞잡고 시상대에 올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기장 난입한 고양이

2011 프로야구 LG와 SK의 경기가 17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길을 잃은 고양이가 야구장으로 들어와 뛰어다니고 있다.



김태희 첫 시구

배우 김태희가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LG와 SK의 경기에서 시구를 했다. LG 트윈스가 모기업 LG 전자의 광고 모델인 김태희를 시구자로 초청했고 최고의 톱스타인데다가 시구 역시 처음이어서 팬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리차드기어 야구장 나들이

2011 프로야구 LG와 넥센의 경기가 21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영화 '귀여운 여인'의 주인공 리처드 기어가 아들과 야구장을 찾아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폭우에 잠실야구장도 폭삭

400mm 이상의 폭우 여파로 잠실야구장 잔디 아래 부분이  깎여나가 흉한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KBO 구본능 총재 취임

구본능 제19대 한국야구위원회(KBO) 신임 총재가 22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구본능 신임 총재가 취임사를 읽고 있다.



KBL 한선교 총재 취임

한선교 제7대 KBL 총재 취임식이 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KBL 센터에서 열렸다. 한선교 총재는 조촐한 취임식을 갖고 취임식 비용을 축구 선수 김병지가 자라고 성장한 소년의 집에 기부키로 했다. 또 컵대회 신설, 농구전용체육관 건립등 7개의 공약을 발표했다.



김경문 NC 다이노스 초대감독

NC 다이노스 김경문 초대 감독의 취임식이 6일 경남 창원시 사보이 호텔에서 열렸다. 김경문 감독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무쇠팔 최동원 영면하다.

1980년대 프로야구를 풍미했던 '무쇠팔 투수' 최동원 전 한화 이글스 2군 감독이 대장암 투병 중 14일 별세했다.  선동열 전 감독이 침통한 표정으로 조문을 위해 신촌 세브란스에 마련된 고인의 빈소를 들어서고 있다.



불꺼진 목동야구장, 이런 황당한 일이?

2011 프로야구 넥센과 두산의 경기가 15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렸다. 1회말 목동야구장 조명탑이 갑작스런 정전으로 경기가 중단되자 두산 선수들이 편안한 자세료 앉아 얘기를 나누고 있다.



일어나라! 신영록

경기 도중 부정맥으로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가 기적처럼 일어난 신영록(24·제주)이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본관 회의실에서 퇴원공식브리핑 및 기자회견을 가졌다. 신영록은 44일 만인 6월24일 의식을 되찾았고 일상 생활 복귀가 가능한 수준까지 몸 상태가 회복되자 의료진과의 협의를 거쳐 입원 80여일 만인 17일 퇴원예정이다. 신영록은 현재 근육량을 늘리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퇴원 후 서울 구로동 집과 병원을 매일 오가며 6개월 정도 통원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신영록이 아버지 신덕현씨의 도움을 받아 기자회견장을 나서고 있다.



조동화, 악! 내다리

2011 프로야구 롯데와 SK의 경기가 20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렸다. 1회말 1사 1루 롯데 이대호의 타구를 잡던 SK 조동화가 다리 부상을 당하고 있다.



골망 뒤흔든 윤빛가람의 프리킥

'2012 런던 올림픽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1차전 대한민국 대 오만 경기가 21일 오후 경상남도 창원 축구센터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윤빛가람이 전반 23분 프리킥을 성공시켜 골망을 흔들고 있다.



캡틴박의 동점골 세리머니 "내가 넘버원이다'

7일 오후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축구대표팀과 폴란드의 친선경기가 열렸다. 후반 박주영이 동점골을 성공시키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삼성 라이온즈, 우승 포효

2011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삼성과 SK의 5차전 경기가 31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한국 시리즈 우승이 확정되자 삼성 선수들이 마운드에 머여 환호하고 있다.



류중일, 천하통일

2011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삼성과 SK의 5차전 경기가 31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한국 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삼성 선수들이 류중일 감독을 헹가레치고 있다.



춤으로 팬들과 우승자축하는 삼성 선수들

2011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삼성과 SK의 5차전 경기가 31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한국 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삼성 진갑용과 선수들이 팬들을 위해 춤을 추고 있다.



한국시리즈 MVP 오승환

2011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삼성과 SK의 5차전 경기가 31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한국 시리즈 MVP를 차지한 삼성 오승환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 우승컵을 들었다.

2011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삼성과 SK의 5차전 경기가 31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한국 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삼성 진갑용과 정현욱이 우승트로피를 들고 환호하고 있다.


윤석민, 프로야구 MVP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 MVP및 최우수 신인상 시상식이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산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렸다. MVP를 차지한 KIA 윤석민과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한 배영섭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KIA 윤석민, 프로야구 MVP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 MVP및 최우수 신인상 시상식이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산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렸다. MVP를 차지한 KIA 윤석민이 트로피에 키스를 하고 있다.



골맛, 제대로네

2011 K리그 챔피언 결정전 2차전 경기가 4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후반 전북 루이스가 역전골을 성공시키고 이동국과 기쁨을 나누고 있다.



이동국, 우승컵을 들다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1  K리그 챔피언 결정전 2차전에서 2-1로 전북 현대가 울산 현대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전북 이동국이 우승 트로피를 들고 환호하고 있다.



봉동이장 최강희, 팬여러분 사랑합니다.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1  K리그 챔피언 결정전 2차전에서 2-1로 전북 현대가 울산 현대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전북 최강희 감독이 '봉동이장' 패션으로 나타나 팬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최강희 이동국, 짜릿한 우승키스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1  K리그 챔피언 결정전 2차전에서 2-1로 전북 현대가 울산 현대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전북 최강희 감독과 이동국이 우승 트로피에 키스를 하고 있다.



롯데 이대호, 오릭스 이대호 됐다.

이대호가 일본 프로야구 오릭스 버팔로스 입단 기자회견을 6일 부산 해운대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가졌다. 이대호는 오릭스와 7억엔(105억원)의 조건으로 2년 계약을 했다. 기자회견이 끝나고 이대호가 오릭스 유니폼을 입고 있다.



홍수아, 5년째 골든글러브 시상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시상식이 11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SETEC에서 열렸다. 홍수아가 5년째 시상자로 나서 인사를 하고 있다.


2011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수상자들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시상식이 11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SETEC에서 열렸다. 2011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수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과 사진이 마음에 드시면 아VIEW ON 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